갑상선암임파선전이 되었다면 바로 수술해야 할까요?

Posted by 켄소르
2014. 7. 31. 10:03 갑상선암 Q&A

 

갑상선암임파선전이 되었다면 바로 수술해야 할까요?

 

 

 

Question

얼마전 제 친구가 갑상선암 판정을 받았는데요,

갑상선암전이로 갑상선암임파선전이가 되었다고 수술을 서두르고 있더라구요.

 

제가 알기로는 갑상선암 수술은 최대한 지켜보고 하는게 맞지 않나 싶은데,

전이라고 해서 무작정 수술을 서두르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갑상선암임파선전이가 있으면 바로 수술을 해야 하는 것인가요?

 

 

Answer

여성에게 주로 나타나는 갑상선암은 종양의 성장속도가 비교적 느린편으로

충분한 검사를 통해 치료 또는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옳습니다.

 

정확하게 어느정도까지 전이가 되었는지 확인할 수 없어 명확하게 말씀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갑상선암임파선전이 상태가 더 많이 되어 있을수록 수술절개선도 길어질 수 있고,

수술 시간도 점차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담당의가 수술을 해야한다고 말씀을 하셨다면,

어느정도 상태가 진행이 된듯하니 의사의 소견에 따라서 수술 진행을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